컨텐츠 마케팅을 위한 19가지 팁

1. 일단 써라. "60%의 소비자들은 사이트에서 기업에 대한 컨텐츠를 읽고 난 후 더욱 긍정적인 감정을 느낀다. 그러니 일단 기업에 대해 어떤 이야기라도 써라


2. 정밀하게 타겟팅된 작은 고객 집단이 타겟화되지 않은 큰 고객 집단보다 구매율이 높다
- 나이, 성별, 지역, 선호하는 것 등 세분화할 수 있을만큼 최대로 정밀하게 타겟팅하라


3. 컨텐츠를 기획할 때, 늘 중요한 소재는 핵심적인 제품에 대한 구매를 유도하는 것에 충실한 컨텐츠임을 명심하라.
- 재미있고, 공감과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핵심 제품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컨텐츠이다.


4. 논문, e북, 프레젠테이션, 비디오, 그래픽, 사진, 팟캐스트, 이메일, 웨비나 등 컨텐츠 포맷을 확장시켜라
- 각 채널별로 선호받는 컨텐츠 포맷이 있다. 채널별로 최적화된 컨텐츠 포맷을 만들어 게시하라


5. 컨텐츠는 반드시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질문에 대답을 줘야 한다.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것은 그런 의미이다. 의미없는(보풀같이 날라가버리는 가벼운) 컨텐츠를 만들지마라


6. 유용하고 독창적인 컨텐츠를 만들어라. 일상 대화에서 쓰는 구어체로 알아듣기 쉽게 컨텐츠를 만들어라.
- 고상하고 지적인 컨텐츠가 필요한 분야가 있겠지만, 누구나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해갈 수 있는 패스트푸드 같은 컨텐츠가 사람들이 알아듣기에도 좋고, 널리 공유된다.


7. 청중들은 스토리를 원한다. 스토리를 공유하여 당신의 커뮤니티에 연결하라.


8.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라. 실제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여 교재보다는 나은 컨텐츠를 만들어라.


9. 비디오를 만들어라. 시스코에 따르면 2017년 경에는, 소비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의 69%가 비디오 시청에 사용되어질 것이다.


10. 당신의 산업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을 찾아 당신의 브랜드를 위한 컨텐츠를 만들게 하라


11. 요령 있는 제목을 지어라. 80%의 독자들이 제목만 보고 스쳐 지나친다.


12. 헤드라인에 고객에게 주는 이득을 분명히 서술하라. 똑똑한 맺음말보다 멋진 헤드라인이 더 중요하다.


13. 직접적으로 제품 판매를 위한 내용은 빼라.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컨텐츠를 사용하면, 고객들이 이를 즐길 것이다.


14. 언제나 시각적인 요소를 사용하라. 컨텐츠에 이미지를 사용했을 때 94% 이상이 더 조회된다.


15. 모바일을 유념하라. 짧은 형태, 모바일 친화적인 마이크로 컨텐츠는 새로운 전략의 필수 요소이다.


16. 컨텐츠 마케팅 안에서 마케팅을 잊지 마라. 다양한 멀티 채널에 컨텐츠를 습관적으로 공유하라.


17. 동맹을 만들어라. 상호성의 원칙을 따르라(다른 곳에서 우리를 도와주면 나도 도와줘야 한다) 정기적으로 다른 곳에서 컨텐츠를 발행하여 우리의 브랜드를 홍보하게 하라.
- 정말 블로그 이웃이든, SNS 친구든, 다른 미디어든 최대한 많은 동맹들을 만드세요!


18. 기존 컨텐츠를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고, 강연이나 이벤트에서 말하고, 슬라이드쉐어(slideshare.net)에 업로드해라.


19. 일단 시작해라. 활발하게 운영되는 블로그를 가진 기업들의 67%가 더 좋은 성과를 낸다.





2015. 12. 10. (1202 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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